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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온라인 쇼핑 팔리는 카피라이팅 작성의 기술

온라인 쇼핑 팔리는 카피라이팅 작성의 기술

 



팔리는 상품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할 몇 가지 

온라인 상품판매 쇼핑 카피라이팅 5가지 기술

 

 

 



비록 전문적으로 일을 하는 카피라이터라고 하더라도 
이 다섯 가지 기술을 잊어버리면 팔리는 카피라이팅을 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시간과 노력을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와 랜딩페이지를 만들었다 한들
소용이 없습니다. 

만약 매출이 오르지 않으면 당신의 비즈니스는 험난한 험로를 거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괴로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 카피라이팅에 힘이 없으면 상세페이지 혹은 랜딩페이지에 도달하지 않는다. 

 

잠재고객을 멈칫하게하는 그들이 원하는 문구를 생각하세요.

 

 

 

 


2. 타겟 고객은 계속 읽지 않습니다. 
짧지만 강렬하게... 대강 보고 빠르게 고객 머릿 속에 인식되도록 하는게 필요합니다. 

 

 

 

 


3. 때로는 이미지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글자로만 고객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팔리는 상품은 이미지보다 더 중요한 것이  그 상품의 헤택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4. 믿지 않는다. 
고객은 주목을 끌게 되더라도 처음에는 믿지 않습니다. 
구매 타겟에게 의식을 갖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말하고자하는 타겟 구매고객에 대해 

구매 타겟과 그들이 원하는 상품을 깊게 고민해 보고
그들의 마음을 끌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서도 
누구라도 좋으니까 사달라는 관점은 의미가 없습니다. 

대상이 되는 고객군에게 
그들이 안고 있는 고민에대해 생각해 보고
그들이 해결하고 싶은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들이 이루고 싶은 소망 등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타겟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5가지 

타겟 고객의 성별과 직업 그리고 연력은 어떻게 되는지?

만약 당신에게 반응하는 고객이 있다면 그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타겟층은 어떤 꿈과 욕망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기 

그들의 어떤 고민, 고통, 아픔을 알아가고 탐색해 보기

만약 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그들에게 어떤 것들을 제안할 지?

 

 

내가 판매하고자하는 상품의 스펙이 아닌
고객의 눈높이에서 그들이 원하고 알고 싶은 것들을 
그들의 손에 쉽게 넣을 수 있도록 한 번 더 고민해 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만한 5가지 

1. 지금까지의 실적 (연간 매출액 / 매출 등이 필요하다.)
2. 실제 고객의 소리 ( 있으면 10명 이상의 사용자 경험이 필요하다.)
3. 세미나 등의 개최 인증 사진들은 신뢰가 높아진다. 
4. 자신의 얼굴 사진 + 경력 ( 도서 출판 등 자료가 필요하다.)
5. 업계 유명인사의 추천을 받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