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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유튜브에서 조회수를 늘리는 3가지 팁

유튜브에서 조회수를 늘리는 3가지 팁

유튜브 조회수를 늘리려면 썸네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동영상의 퀄리티만 지나치게 의식하지만 이것만을 의식하면 조회수는 늘지 않습니다. 

조회수가 늘지 않는다면 동영상 제작에 있어 홀륭한 아이디어가 되지 못합니다. 

 

 



동영상 재생수 = 클릭수라는 공식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동영상 클릭을 높이기 위해서는 품질보다는 시청자가 누를 수 있도록 
생각하면서 썸네일을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썸네일과 제목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먼저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고
많은 자료들 중에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동영상 썸네일들을 눈여겨 보세요...

 

 

 

 

 



썸네일이 좋으면 시선이 고정되고 

제목을 봤을 때 해당컨텐츠에 궁금증이 유발되면 클릭 후 재생이 되는 순서입니다. 

썸네일 제작 시 팁


시청자가 많은 동영상 중 어떤 동영상을 클릭해서 재생할지 결정합니다. 
배경과 캐릭터 같은 계역 색상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확대해서 보여준다거나 임팩트있게 썸네일을 제작해야 합니다. 

클릭하고 싶어지는 썸네일을 모니터링 하고 배우셔야 합니다. 
조회수가 많이 나오고 성장한 채널들의 썸네일을 보면서 배우셔야 합니다. 

 

 

 

 

 

 

 




유튜브 제목에 대한 팁

유튜브에서 재생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썸네일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입니다. 

제목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카피로 해당되는 영역
2. 키워드 (수요자 타겟)로서의 영역이 있습니다. 

1. 카피 영역
썸네일로 시선을 고정 시키고 시청자가 동영상을 클릭하고자 판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재미있을 것 같다."
"걱정이된다."
"뭐야 이것!"

어쨌든 이런 감정을 느끼기 위해서는 제목이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2. 키워드 (수요자 타겟층)에 대한 영역

유튜브 검색 알고리즘도 키워드로 이루어지다 보니 유튜브 제목을 만들 때도 
키워드를 적절히 잘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의 내용도 중요하고 조회수도 중요하지만 재생 시간과 시청 유지율의 관계에 대해서도 깊게 
고민해 봐야 합니다. 

재생시간을 늘려주는 몇가지 고민사항

'초초'의 전개 
이후 자세히 보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전개, 구성의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동영상 앞부분에 알리지 않고, 중반이나 후반에 두는 점을 의식해서 촬영해야 합니다. 

'스토리'의 중요성
영화나 드라마를 이미지 해보세요... 
스토리가 탄탄하면 동영상에서 도중에 이탈하거나 재생 시간이나 시청 유지율이 증가합니다. 

 

 

 

 

 



정리사항 

썸네일과 타이틀 제목을 신경쓰고 많은 고민을 해야 한다. 

내용 (구성, 스토리)를 강화함으로써 재생 시간과 시청 유지율을 높여야 한다. 

유튜브 자체의 구조 관련 동영상, 추천 동영상이 되는 것만으로도 노출의 기회를 증가시킨다.